과제/광고학

광고학에서 배운 마케팅 전략, 현실에 적용해보기

블로9 2023. 5. 11.
반응형

광고학에서 배운 마케팅 전략, 현실에 적용해보기

1. 마케팅 전략의 이론

광고학에서 배운 마케팅 전략은 제품, 가격, 프로모션, 판매점, 서비스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메시지 전달 방법을 제시합니다. 이러한 이론을 실무에 적용해본 결과, 제품 구매에 대한 정보는 물론,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품 개발 및 가격 할인 전략 등 다양한 측면에서 성공적인 마케팅을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2. 전략 적용 사례

저희 대학에서 진행한 교내 판매행사를 대상으로 현실적인 마케팅 전략의 적용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째, 대상 고객 선별을 통한 직접적인 홍보 전략을 통해 이벤트 참여율만 10% 상승시켰습니다. 둘째, 이벤트 당일 대학생들의 취향에 맞춘 맞춤형 식음료 제공 및 이벤트 당일 한정판 물품 제공을 통해, 참여 대상이 대상 기대를 뛰어넘으면서 경쟁률을 증가시켰습니다.

3. 결론

광고학을 공부하고 마케팅 전략을 적용하는 것은 현실적인 사업 운영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경험과 성과는 대학생활뿐 아니라 취직 시에도 큰 도움으로 기대됩니다. 광고학과 같은 마케팅 관련 학문을 공부하는 대학생들에게 성장과 발전에 기초를 제공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