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고 전략, 실제 기업 적용 사례
1. 광고 전략
광고학에서는 광고의 전략을 세 가지로 분류하고 있다. 첫째는 제품과 브랜드를 알리는 정보적 전략, 둘째는 상품의 차별화를 통한 경쟁력 증진 전략, 셋째는 고객의 심리적인 요구를 충족시키는 감성적 전략이다. 이 중에서도 효과적인 전략은 감성적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브랜드 로열티를 높이기 위한 방법이다.
2. 광고 전략을 적용한 기업 사례
가장 유명한 감성적 광고 전략의 대표적인 예로는 애플이 있다. 애플은 기술만큼이나 브랜드 이미지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Think Different"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 이러한 감성적인 전략으로 애플은 다른 기업과 차별화를 두고, 브랜드 이미지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켰다.
그 밖에도 이마트는 가격 경쟁력을 활용한 경쟁전략과 소비자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선행전략 등을 활용하고 있다. 라면 기업인 신라면은 충분한 마케팅을 활용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반응형
'과제 > 광고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광고학에서 본 광고의 부정적 기능 (0) | 2023.05.30 |
---|---|
광고학, 나의 생각과 실제 사례의 차이점 (0) | 2023.05.11 |
광고학의 기본, 타겟 마케팅 (0) | 2023.05.11 |
광고학과 함께하는 실전 마케팅 경험 (0) | 2023.05.11 |
광고학에서 배운 마케팅 전략, 현실에 적용해보기 (0) | 2023.05.11 |
댓글